“성격 참 희한하네…” 손 줘봐라고 할 때 손 보여주는 모양에 따라 당신의 성격과 성향을 알 수 있다


평소 사람의 성격과 성향은 그 사람이 어떤 말과 행동을 하는지 보면 알 수 있는데요. 다소 의외의 방법으로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손을 보여달라고 할 때 반응인데요.

” 손 보여줘봐” 라고 요청을 받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손을 보여주실 건가요?

지금 한 번 해보시겠어요?

손 내밀었을 때 손의 모양을 보고 당신의 성격과 성향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석을 한번 보시죠.


손 모양으로 알 수 있는 성격 심리테스트

이렇게 네 가지 모양의 손 모양으로 크게 유형을 나눌 수 있습니다. 손 보여달라고 했을 때 손 내민 모양을 보고 성격과 성향을 알 수 있는데요.

여러분이 해보셨다면 친구, 연인들도 한번 해보라고 하세요. 아래에서 성격, 성향 해석 설명드리겠습니다.

1번. 손 등이 위로 오고 손가락 사이를 벌린 사람

이런 유형은 평소 얼굴에 감정이 그대로 드러나는 타입입니다. 거짓말을 싫어하고 좋고 싫은게 그대로 티가 나는 분들인데요.

MBTI 유형 중에서도 여기에 딱 들어맞는 유형이 있습니다. 바로 INFJ 인프제 유형인데요.

INFJ 유형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INFJ 특징 확인하기

다혈질로 보일수도 있지만 워낙 뒤끝이 깔끔한 편이라 당신이 정한 선만 넘지 않는다면 쉽게 용서해주고 넘어가는 쿨한 성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을 넘는 행위에 대해서는 불같이 화를 내는 스타일인데요. 특히 예의범절을 지키지 않거나 욕설 등 거친 표현을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똑똑해서 업무적으로도 인정받고 직장 상사나 주변 동료들로부터 사랑 받는 스타일인데요.

때로 그런 당신을 이용하려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워낙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은 잘 믿지 않는 성격 탓에 큰 곤란은 겪지 않는 유형입니다.


2번. 손 등이 위로 오고 손을 오므린 사람

이런 유형은 자기 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하며 배려하는 성격을 갖고 있는 분들인데요.

둥글둥글하고 융통성 있으며 모난 면이 없어 사람들과 관계에 있어서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겉으로는 활동적으로 보이지만 정작 마음속으로는 안정을 꾀하는 스타일인데요.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긴 하지만 쉽게 마음을 열지는 않으며 친한 사람들에게만 속 마음을 털어놓는 유형입니다.

남들 눈치를 많이 보는 스타일이고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 때문에 쉽게 거절도 못하고 감정 표현에도 익숙치 않은 분들인데요.

괜히 싫은 소리 했다가 이 사람과 멀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 때문에 혼자 속앓이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 편입니다.

MBTI 유형 중에서도 여기에 딱 들어맞는 유형이 있습니다. 바로 ISFP 잇프피 유형인데요.

ISFP 유형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ISFP 특징 확인하기

3번. 손바닥이 위로 오고 손가락 사이를 벌린 사람

이런 유형은 평소 외로움을 많이 타는 유형인데요. 겉으로는 강한척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주기도 잘 하지만 정작 남들 도와준 만큼 자기도 보살핌을 받고 싶어하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슬프거나 힘든 일이 생기면 정말 친한 사람들에게만 터놓거나 혼자 동굴 속으로 들어가 생각을 정리하는 타입인데요.

친절하고 세심하지만 평소 밝은 성격으로 인해 주변인들로 부터 분위기 메이커라는 이야기도 듣곤 합니다.

하지만 정작 자기가 위로를 받고 싶을 때는 속마음을 털어놓을 사람이 없어 외로움을 자주 느끼는 스타일입니다.


4번. 손바닥이 위로 오고 손가락 사이를 벌린 사람

이 유형의 분들은 자기 자신이 상처 받는 상황을 매우 두려워하는 스타일인데요. 자기 방어적인 태도로 인해 주변인들로 부터 차갑다는 인상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번 정을 주고 친해진 자기 사람들에게는 워낙 살갑게 대하며 퍼주는 스타일인데요.

친한 사람에게는 워낙 허물없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가끔 친구들로 부터 ‘얘 뭐야?’, ‘왜 이래?’, ‘얘 이정도였어?’ 라는 의외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친하다고 믿은 사람들로 부터 상처를 입기도 하는데요.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 친구의 어려운 부탁을 거절하지도 못하거나 배신을 당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시 사람에 대한 상처를 깊게 입어 새로운 사람을 만나길 꺼려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자존심이 센 편이지만 자존감은 낮은 타입인데요.

혼자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색가이며 밖에서 활동하는 것 보다는 혼자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집돌이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알짜 정보놓치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