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 3가지 (+남자가 보내는 신호)


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는 왜 그런 걸까요? 과시욕? 본능? 아니면 보호하기 위해서? 알고 보면 꽤나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갑자기 이 남자가 내 허리를 잡았다면 아래에 있는 이유들은 아닐지 한번 고민해보세요.

“아… 여긴 좀…?” 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 3가지 (+남자가 보내는 신호)


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

일단 내 연인도 아닌 남자가 허리를 잡았다면 굉장히 기분이 나쁘겠죠? 허리만큼은 양보할 수 없는 부위였는데 갑자기 허리를 손으로 감거나 쿡쿡 찌른다면 몸무게를 들킨 것 마냥 기분이 나쁘게 마련인데요.

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_1

혹시라도 지금 이 글을 보는 분들이 남자분들이라면 여자의 허리를 감는 것은 굉장히 실.례! 라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여자의 신체 부위 중에 가장 예민한 부분이 허리라고 할 정도니 말이죠.

그럼 연인도 아닌데 남자가 허리를 잡았다면 몇가지 이유를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순수한 의도였는지, 아니면 불순한? 의도였는지 말이죠.

아래에서 한번 구분해 볼까요?


순수한 의도인 경우

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 중 순수한 의도일 경우는 여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상 가능한 시나리오를 한번 떠올려 볼게요.

상황1.

비오는 저녁, 붐비는 도로에서 여자와 같은 우산을 쓰고 걸어가고 있는 남자 (또는 썸남)

도로 옆으로 차가 지나가는데 스윽 내 허리를 감싼다

어라? 갑자기 허리를??

상황2.

강변에서 산책하며 걷고 있는 두 남녀

조용히 걸어가고 있는데 맞은편에서 전동 킥보드(또는 자전거)를 탄 사람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

지나가는데 남자가 스윽 내 허리를 감싼다

왜 갑자기 내 허리를 ???


상황3.

백화점 에스컬레이터를 나란히 타고 있는 두 남녀 (썸남녀)

주의! 표지판을 보고 어깨를 지그시 안아주는 남자

올라가다가 살짝 휘청했는데 어깨에서 허리로 손이 내려왔다

어랏, 허리는 살 땜에 좀…

이런 종류의 보호 시그널로써 허리를 감싸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이런 행위라면 어느정도 예상도 할 수 있을 뿐더러 그리 기분이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특히 썸 타는 중에 이런 스킨쉽을 하는 거라면 보호행위가 끝나더라도 잠시 (이미 허락한 마당에) 자세를 유지하며 붙어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곤 하는데요.

그 뒤에 어찌할지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겠죠?


의도적인 경우

순수하지만 성적인 욕망보다는 다른류의 욕구 때문에 일어나는 행동들인데요. 아래와 같은 상황을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상황1

내 여자친구를 절친들에게 처음 소개시켜주는 자리

“내 여자야~” 하면서 소개를 시켜주는 남자

친구들과 있는 자리에서는 유독 허리를 자주 감싸 안는다

뭘까?

상황2

핫한 카페나 젊은 이들이 많이 오가는 시내에서 걷고 있는 연인

엄청 북적이는 것도 아닌데 내 허리를 감싸며 걷거나 서있는 남자

괜히 주위를 의식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건 왤까?

이런 상황은 주변, 지인들을 상대하면서 약간의 과시욕을 나타내고 싶어하는 남자의 상황인데요. 이 여자가 내 여자야, 이정도 되는 여자라구. 나 여자 만나고 있어~ 라는 표현의 하나로써 허리를 감싸 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남자란 여자를 만나면서 자랑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고, 심지어 누가봐도 멋진 여자라는 생각이 들면 더욱 더 그런 욕구가 커지게 마련입니다.


불순한? 경우

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로 대부분의 상황이 여기에 해당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불순한 경우라고 한다면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성적 욕구를 충족하고 싶은 마음으로 자연스레 나오는 행동입니다.

당장 뭐가 하고 싶다! 해서 허리를 안는게 아닌 지금 당장은 널 가질 수 없지만 난 지금 뭐라도 해야겠어! 하지만 사람들 앞에서 대놓고 중요 부위를 만지거나 할 순 없잖아? 그러니 허리라도 잡아야… 이런 마인드라고 볼 수 있겠네요.

남자가 하고 싶을 때 신호 4가지 글에서 소개드렸지만 남자들은 직접적으로 하고 싶을 때 주로 보내는 신호가 있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사람들 앞에서는 대놓고 그런 신호를 할 수는 없으니 ‘가슴 아래’, ‘골반 위’ 딱 중간의 허리를 감싸 안는 거죠.

당연히 이런 행위를 하는 남자들은 허리가 여자에게 민감한 부위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허리를 감싸 안을 때 느껴지는 가슴과 엉덩이, 골반의 촉감을 느끼고 싶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구요.

그런 곳이 닿으면 남자들은 만족감을 느끼게 마련인데요. 그렇다고 변태라 볼 수는 없어요. 남자들은 원래 그런 본능적인 동물이니깐요.



오늘은 남자가 허리 잡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밑도 끝도 없이 연인도 아닌 남자가 그런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썸남, 연인 사이에 그런 거라면 사랑의 표현 중 하나라고 인식하시고 적절히 대응하시길 바랄게요.



아래의 알짜 정보놓치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




일부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